결혼식 못갈 때 보내기 좋은 불참 문자 추천

상대방 결혼을 축하하는 결혼식 자리에 초대를 받았지만 참석하지 못하는 불가피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결혼식 불참 문자 문구를 추천해 드립니다.

초대받은 결혼식에 가지 못하는 경우 미안한 마음이 따를 수밖에 없어서 어떤 문자 내용을 보내야 최대한 예의 있게 거절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결혼식 못 갈 때, 불참할 때 이렇게만 문자 또는 카톡을 정성스럽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불참 문자 보내는 방법

결혼식 초대장 청첩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불참하게 되는 경우에는 최대한 정성스럽게 결혼식에 대한 축하의 마음과 불참에 대한 사유를 포함한 문자를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결혼식 불참 문자 내용의 흐름은 [결혼에 대한 진심 어린 축하 – 불참 알림 –  아쉽게도 불참하는 이유 – 미안함과 본인의 심경 – 추후에 대한 약속] 순으로 나아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특히 결혼식에 불참하는 이유에 있어서는 보다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하고 명확하게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혼식을 준비하느라 바쁜 시기에 무리하게 긴 불참 문자를 보내게 된다면 상대방 또한 긴 내용에 대한 답장을 해야 하는 부담감과 압박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참 문자 예시

1. 공식적인 관계

친애하는 00 씨, 행복한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결혼식 초대장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할 것 같아 문자 드립니다.

이미 예정된 타 행사에 참여하기로 약속되어 있어 이로 인해 당일 결혼식에는 참석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해해 주기를 부탁드립니다.

결혼식이 성공적으로 마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축하의 마음은 당일 청첩장에 송부된 계좌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추후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친구 및 동료

사랑하는 친구 00아 너의 결혼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그리고 청첩장 보내어 결혼식에 초대해 줘서 너무 고맙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날이 아버님 생신인지라 여행 일정을 몇 주전부터 계획을 하여 결혼식 참석이 어려울 것 같아 이렇게 문자를 보낸다.

내 친구 00 이의 결혼식은 꼭 참석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일정이 겹치니 너무 미안한 마음뿐이라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

결혼식 일정 소화하느라 정신없을 텐데 결혼식 당일까지 아무 탈 없이 마무리 잘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축하의 마음은 친구 00편으로 보내도록 할게

참석하지 못해 정말 아쉬운 마음을 알아주길 바라고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추후에 연락해서 꼭 밥 한 끼 하자!

결혼식 하객이 좋아하는 답례품 추천 TOP 5
결혼식 못 갈때 축의금 적정금액 및 전달방법

결혼식 불참 알리는 시기

결혼식에 대한 참석 여부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알려주는 것이 결혼식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제일 좋습니다.

그 이유는 뷔페나 식대를 인원수에 맞추어 계약하고 준비하기 때문에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이를 알리는 경우 계약금을 날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미리 결혼식 참석 여부를 알려주는 경우 사전 조치가 가능하고 급하게 연락을 주는 것보다 여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예를 갖출 수 있습니다.

웨딩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