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신랑 입장곡 BGM 추천 리스트 TOP 10

결혼식의 대망을 장식하는 입장곡은 신랑 신부 할 것 없이 식장의 분위기를 나타내기 때문에 아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입장곡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혼식 분위기 자체가 바뀌기 때문에 예비 신랑 신부가 원하는 무드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절한 신랑 입장곡 BGM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신부 입장곡 결혼식 BGM 추천 리스트 TOP 10
웨딩플래너 비용 동행 비동행 워킹 장단점 비교

신랑 입장곡 추천 리스트 TOP 10

1. I Ain’t worried (탑건 ost) – OneRepublic

해당 곡은 영화 탑건 매버릭에 삽입되어 인기를 얻으며 신랑 입장곡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들이 해변가에서 비치발리볼을 하며 이 노래가 나오면서 모든 관객들이 최고의 장면이라고 꼽을 만큼 bgm이 영상과 잘 어우러져 싱그럽고 경쾌한 무드를 부각했습니다.

가사 역시 현재의 나는 아무것도 걱정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현재 경험하는 것을 즐기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절로 춤을 불러오는 비트와 긍정적인 메시지가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유쾌하고 밝은 에너지를 뽐내고 싶은 신랑님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추천 대상 : 긍정적이고 유쾌한 분위기를 유도하는 경우

링크 : I Ain’t worried 곡 재생하기

2. Marvin Gaye – Charlie Puth

이 곡은 실제로 최근 많은 신랑들의 입장곡으로 선택받고 있습니다. 하객의 시선으로 보았을 때도 적당한 리듬감과 멜로디로 부담스럽지 않게 입장하기 좋은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이미지를 가진 신랑님과도 잘 어울리며 과하지 않게 업되는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가사 역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달달한 표현으로 귀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비장한 입장을 선호하기보다는 무난하면서도 리드미컬한 입장을 원하시는 신랑님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 추천 대상 : 무난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입장곡을 선호하는 경우

링크 : Marvin Gate 곡 재생하기

3. I like me better – Lauv

이 곡은 Lauv의 노래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음색이 잘 담겨있습니다. 가사는 실제 라우브가 뉴욕에서 사랑에 빠진 스토리를 그대로 담아냈다고 하는데요. “당신과 함께 있을 때 내가 좋다.”는 메시지를 표현한 달달한 고백송입니다.

결혼식과도 잘 어울리는 스토리를 가진 노래이자 발랄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형성하기 좋습니다. 실제로 제가 간 결혼식에서 신랑분이 함박웃음과 함께 이 곡으로 입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하객의 박수와 환호성이 터질 만큼 반응이 아주 뜨거웠습니다. 발랄하면서도 당찬 입장을 원하는 신랑분과 어울리는 곡입니다.

  • 추천 대상 : 당당하고 활기찬 입장을 원하는 신랑

링크 : I like me better 곡 재생하기

4. come and get your love

이 곡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ost로 사용된 곡으로 드럼소리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트렌디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딱딱하기보다는 유쾌하고 즐거운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게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제가 본 한 신랑분은 엄청난 외향인이자 인싸로 유명했는데, 이 곡과 함께 장미꽃 여러 송이를 하객에게 선물하면서 입장했습니다.

율동이나 축무와 함께 입장하거나 이벤트와 함께 입장하는 신랑분께도 어울릴 것 같습니다.

  • 추천 대상 : 간단한 안무와 함께 신나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경우

링크 : come and get your love 곡 재생하기

5. viva la vida – coldplay

이 곡은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남녀노소 한 번쯤은 들어봤기로 유명한 곡입니다. 변함없는 콜드플레이의 명곡이자 그래미 수상곡으로 강렬한 전주와 함께 벅차오르는 듯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소위 말하는 ‘상남자식 입장’에 어울리는 곡인데요. 웅장한 분위기 속에서의 위풍당당한 입장을 꿈꾸는 신랑님께 제격인 노래입니다.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임팩트 있는 입장을 원하신다면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어두운 배경의 홀에서 해당 곡과 함께 버진로드를 걷는 신랑님이 등장하자 강렬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 추천 대상 : 위풍당당하고 상남자의 입장을 원하는 경우

링크 : viva la vida 입장곡 재생하기

6. 시작(이태원 클라쓰 ost ) – 가호

이 곡은 이태원 클라쓰 ost로 사용된 곡으로 많은 남성분들이 좋아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가사 역시 “새로운 시작은 널 설레게 하지”로 시작하여 또 다른 출발을 하는 결혼식 분위기와 맞닿아 있습니다.

힘차고 밝은 분위기의 결혼식을 연출하고 싶으신 신랑분들께 추천하는 노래입니다. 노래가 희망적이면서도 절도 있다 보니 신랑분의 다채로운 매력을 표현하기 적합한 곡인 것 같습니다.

박새로이처럼 건장한 체격의 신랑이나 각잡히고 카리스마 있는 남성분께 더욱더 잘 어울리는 입장곡이 될 것 같습니다.

  • 추천 대상 : 건장한 체격, 카리스마 있는 입장을 원하는 경우

링크 : 시작 -가호 곡 재생하기

7. KUNG FU FIGHTING(쿵푸팬더 ost)

이 곡은 쿵푸팬더 영화의 ost로 삽입된 곡으로 친숙하고 귀여운 음악입니다. 한 신랑분은 안무가를 섭외해서 귀여운 춤과 함께 입장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를 유도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또 식장에 맞게 중간중간 조명을 사용해서 포즈를 취하는 방식으로 귀여운 매력을 더 돋보이게 했습니다.

귀여운 인상을 가진 예비 신랑, 입장 시 댄스를 시도하고 싶은 신랑님께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 추천대상 : 귀여운 분위기를 유도하고 댄스를 추는 경우

링크 : KUNG FU FIGHTING 입장 영상 재생하기

8. At my worst

이 곡은 로맨틱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곡입니다. 웅장하고 경쾌한 입장보다는 잔잔하고 차분한 입장을 원하시는 신랑님께 권해드리는 곡입니다.

제 지인분은 결혼식만의 고양되는 분위기나 과하게 주목받는 분위기가 부담스러워 이 곡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여유로운 박자와 부드러운 가수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포멀한 검정 슈트에 은은한 미소와 함께 입장한다면 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무드의 입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추천대상 :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원하는 경우

링크 : At my worst 입장 영상 재생하기

9. Hype boy – 뉴진스

이 곡은 뉴진스의 대표곡으로 신랑분의 끼와 매력을 발산하기 좋은 곡입니다. 딱딱하고 긴장된 분위기보다는 축제 같은 무드의 결혼식을 원하는 신랑님께 추천드립니다.

입장 시 하객분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낼 수 있으며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선사하기 좋습니다. 댄디한 매력과 센스있는 모습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곡입니다.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싶은 결혼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결혼식을 바라는 신랑님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추천대상 : 여러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고 싶은 경우

링크 : Hype boy 입장 영상 재생하기

10. Starlight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로 사용된 곡으로 예비 신부가 더 좋아하는 신랑 입장곡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난 지금 널 향해 달려가고 있어.”로 시작하는 청량하면서도 두근거리는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로 결혼식만의 설레는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습니다.

따뜻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청춘 영화 같은 장면을 조성합니다. 화이트 슈트처럼 밝은 슈트를 입고 입장하거나 푸른 잔디마당에서의 야외 결혼식과도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긴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 신랑, 깨끗하고 반듯한 이미지를 가진 신랑분께 특히 추천드리는 음악입니다.

  • 추천 대상 : 오랜 연애 끝에 결혼하는 신혼부부

링크 : Starlight 입장 곡 재생하기

웨딩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