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웨딩플래너 동행 비동행 워크인 어떤게 좋을까?

웨딩24 검색

결혼 준비에 앞서서 먼저 정해야할 것은 웨딩 준비에 필수적인 스드메부터 웨딩홀 선정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웨딩플래너를 이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개인적으로 웨딩플래너와 함께 결혼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웨딩플래너도 동행과 비동행, 그리고 혼자 준비한다면 워크인 방식으로 결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과 특징을 알아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웨딩플래너 유무와 동행 비동행을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웨딩플래너 (동행)

웨딩플래너

동행 웨딩플래너는 결혼을 준비한다고하면 가장 일반적인 방식에 속하며 웨딩홀 투어부터 스드메까지 전체적인 결혼식 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결혼 준비는 처음이다보니 어설프거나 정보가 부족한 부분이 많아 동행 플래너를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웨딩플래너를 끼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해서 비싸진다는 오해를 하게 되는데 플래너는 고객으로부터 대가를 받는 것이 아닌 소개해준 업체로부터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추천 대상

동행 웨딩플래너늘 추천하는 대상은 결혼 준비에 대한 정보가 다소 부족하거나 일 때문에 알아볼 시간이 없는 경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대부분 커플들이 맞벌이인 경우가 많아 둘 다 결혼 준비에 여념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결혼 준비가 벅찬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웨딩홀이나 스드메 선택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웨딩플래너에게 조언을 구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동행플래너 장점

웨딩플래너를 동행으로 이용하게 되면 제일 효율적으로 결혼을 준비할 수 있으며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계획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고민할 때 전문가의 조언을 바로 옆에서 들을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바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플래너 동행 시 워크인(소매가) 가격이 아닌 업체 간 제공되는 도매가격으로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플래너가 계약된 업체에 방문 시 업체 간 체결된 금액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행플래너 단점

웨딩플래너도 사람이기 때문에 본인과 성향이 맞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어 웨딩플래너와 잘 맞아야한다는 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또한 계약이 체결된 업체에 우선적으로 방문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지 않는 브랜드와 스드메나 웨딩홀을 선택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웨딩플래너 (비동행)

웨딩플래너

비동행 웨딩플래너는 스드메나 웨딩홀을 계약을 전반적으로 도와주지만 샵 선택이나 계약 외에는 마주칠 일이 없습니다.

직접 샵에 동행하지 않고 일정 조정과 예약 담당, 선택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비동행 웨딩플래너는 결혼 준비에 있어서 도움이나 조언이 필요하지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만 도움을 받고 싶은 경우 추천드립니다.

또한 동행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자유롭게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과 브랜드를 둘러볼 수 있어 선택에 자유성이 높아집니다.

동행 플래너에 비해 비교적 수수료가 적기 때문에 좀 더 가성비 좋은 결혼준비가 가능하며 문자나 전화로 자신의 의견을 확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비동행 플래너 장점

비동행 플래너를 배정받게 되면 플래너에 대한 비용 부담이 적고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조언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드메나 웨딩홀에 대한 가격적인 메리트나 혜택은 모두 챙겨받을 수 있어 가성비적인 측면에서는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행 플래너의 경우 종종 플래너와 마찰이 발생할 수 있는데 비동행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만 도움을 얻을 수 있어 마찰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동행 플래너 단점

비동행 플래너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이 원하는 플래너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웨딩박람회나 업체에서 배정해주는 플래너와 함께 해야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ㅈㄱ습니다.

또한 동행보다는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지기 때문에 본인 또한 어느정도 결혼에 대한 공부와 지식 습득이 필수적입니다.

웨딩플래너와 직접 대면하여 만나는 경우가 거의 없어 상대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워크인(워킹)

결혼준비

워크인 결혼준비 방식은 예비 부부가 함께 모든 결혼 준비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스드메부터 웨딩홀까지 모두 직접 알아봐야하는 방식에 속합니다.

만약 일을 하고 있지 않거나 시간이 넉넉한 경우에는 워크인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결혼식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에 속합니다.

추천 대상

워크인 결혼 준비를 추천하고 싶은 대상은 직접 웨딩을 준비하면서 알아볼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아무래도 결혼 준비는 1년 전부터 진행할 정도로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오는 중요한 순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정보를 알아보고 충분히 준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결혼식이 아닌 본인만의 새로운 방식의 결혼식을 만들어가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워크인 장점

워크인을 통해 직접 결혼식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브랜드나 견적을 자유자재로 조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장점에 속합니다.

또한 여러 업체를 직접 다녀보며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워크인 단점

모든 결혼식 준비를 혼자 해야하기 때문에 자칫 실수하게되면 결혼식을 망칠 수도 있어 위험한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웨딩 업체의 경우 개인보다는 업체를 통해 받는 손님이 더 많기 때문에 플래너를 통해 오는 고객에게 저렴한 금액을 제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직접 고생해서 결혼식을 준비했지만 플래너를 끼고 준비하는 것보다 오히려 비싼 견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래너 혜택 미제공)

웨딩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