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 입장곡 결혼식 BGM 추천 리스트 TOP 10

결혼식은 일생에 하루뿐인 날이자 사랑하는 사람과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날로 신부 입장곡을 고민하는 커플이 많습니다.

특히 신부가 입장을 하는 순간은 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결혼식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기에 신부입장곡을 정할 때는 어떤 노래를 고르면 좋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식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을 빛내주기 위한 선곡을 할 수 있도록 추천 신부 입장곡 추천 리스트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웨딩 계획과 도움이 필요하다면 각 지역에서 진행하는 웨딩박람회 일정을 참고하여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결혼준비 순서 하나부터 열까지 총 정리 (예약 꿀팁)
웨딩 스드메 평균 비용 및 추가 비용 피하는 방법

신부 입장곡 추천 리스트 TOP 10

1. Can’t Help Falling In Love

이 곡은 배우 손예진 신부입장곡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차분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곡입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원곡으로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OST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곡의 전체적인 멜로디를 장 폴 마르티니의 가곡 사랑의 기쁨에서 따왔다고 하여 결혼식과 더욱 맞닿아 있는 곡으로 보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신부입장 영상에서도 해당 곡이 삽입되었으며 우아한 무드를 추구하시면 Can’t Help Falling In Love 곡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링크 : Can’t Help Falling In Love 곡 재생하기

2. Close to you

Close to You 음악은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야외결혼식에 어울리는 곡입니다. 차분하고 무겁기보다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리듬이 있는 멜로디가 듣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머금게 만드는 곡입니다. 평범한 것보다는 나만의 러블리한 결혼식을 연출하고자 하는 신부님께 추천드립니다.

링크 : Close to You 재생하기

3. Reality (영화 라붐 ost)

Reality 곡은 영화 라붐에 삽입되어 대중에게 잘 알려진 곡으로 낭만적이면서도 차분한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신부님께 어울리는 곡입니다.

도입부터 영화 속 주인공처럼 등장하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검은 톤의 식장에 벨라인 웨딩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신부가 해당 곡으로 입장하기도 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귀와 눈이 홀린듯한 느낌을 받아 하객으로서도 굉장히 기억에 남는 선곡으로 기억에 남는 입장곡입니다.

링크 : Reality 곡 재생하기

4. I see the light

I See the Light 음악은 디즈니 영화 라푼젤 OST로 사용된 곡입니다. 몽글몽글하고 은은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평소 디즈니를 좋아하시는 신부님이라면 꼭 고려하는 음악이기도 합니다.

너무 루즈하거나 쳐지지도 않으면서 무난한 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튀지 않고 잔잔한 분위기의 결혼식을 선호하시는 신부님께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실크 드레스나 깔끔하게 떨어지는 웨딩드레스와도 잘 어울리는 곡이기도 합니다.

링크 : I see the light 곡 재생하기

5. I O U (I Owe You)

이 곡은 캐리 앤 론의 대표곡이자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팝송입니다. 당신에게 빚을 졌다는 달콤한 가사에 부드러운 보컬로 인기가 많은 곡입니다. 가사가 있음에도 과하지 않은 보컬로 차분한 무드를 자아냅니다.

노래 가사와 리듬 자체가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습니다. 따뜻한 조명을 많이 사용하는 식장, 꽃장식이 풍성한 식장과도 잘 어울리는 곡으로 추천합니다.

링크 : I O U 재생하기

6. 결혼행진곡 (바그너)

“클래식 이즈 더 베스트”라는 말이 떠오르는 곡입니다. 가사가 없는 클래식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냅니다. 신부입장곡의 정석이자 가장 많이 연주되는 곡으로 모두가 한번쯤 들어봤을 음악입니다.

스몰웨딩과도 잘 어울리고 럭셔리웨딩과도 잘 어울리는 곡으로, 호불호가 없기에 클래식하고 베이직한 무드를 원하시는 신부님께 추천드립니다.

링크 : 결혼행진곡 재생하기

7. Someday my prince will come (백설공주 ost)

이 곡은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더욱 빛나는 곡입니다. 시그니엘에서 즉석연주와 함께 결혼식을 본 적이 있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잔잔하면서도 아련함을 자아내는 곡입니다.

백설공주 OST로도 사용되어 친숙한 음악이기도 합니다. 바이올린 선율이 아름다운 곡으로 클래식한 무드 연출을 원하시는 신부님께 적합할 것 같습니다.

링크 : Someday my price will come 재생하기

8. how long will i love you (어바웃타임 ost)

이 곡은 어바웃타임 영화의 실제로 신부입장곡으로 사용된 곡입니다. 벅차오르는 무드의 곡으로 마음이 충만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빨간 원피스를 입은 메리와 멋지게 차려입은 팀이 나란히 등장하는 모습이 자연히 떠오르는 곡이기도 합니다. 과하지 않은 리듬감에 예쁜 가사가 특징인 곡으로 많은 신부님들이 로망으로 삼는 신부입장곡이기도 합니다.

영화의 메리처럼 빨간드레스를 입고 등장하거나, 비즈가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하면 그야말로 영화 같은 결혼식이 연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링크 : how long will i love you 곡 재생하기

9. I Love you-ioanna wang

이 곡은 흔치 않은 입장곡을 원하시는 신부님께 추천드립니다. 가수의 음색이 잘 묻어나는 곡으로 모두가 신부만 보게 만들 것만 같은 집중되는 무드를 자아냅니다.

버진로드를 천천히 걸으며 등장하는 신부님과 너무 잘 어울렸던 곡입니다. 독특하고 특색 있는 웨딩, 과하지 않지만 남들과는 조금 다른 웨딩을 원하시는 결혼식에 제격인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 : I Love you-ioanna wang 곡 재생하기

10. 영원한 사랑 (핑클)

이 곡은 친근감 가득한 파티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곡입니다. 귀엽고 신나는 느낌의 결혼식을 원하시는 신부님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연스러운 호응 유도가 가능하며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무드의 입장을 돋보이게 하는 곡입니다. 특히 짧은 기장의 웨딩드레스나 핑크빛의 색깔 드레스와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이 곡을 선곡하고 실제 입장하실 때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인 “약속해 줘”를 살려서 입장하시는 귀여운 신부님도 계셨습니다. 발랄한 이미지의 신부님께 특히나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링크 : 영원한 사랑 곡 재생하기

유튜브로 재생된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저장하고 싶다면 유튜브 영상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 유튜브 영상을 저장해 보시길 바랍니다.

웨딩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