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투어 출발 전 체크리스트 꿀팁 7가지

웨딩드레스 투어는 결혼식의 대미를 장식하는 웨딩드레스를 선택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예비 신부들이 가장 설레어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드레스투어 그만큼 힘들기도 하고 자칫 잘못했다가는 자신이 원치 않는 웨딩드레스를 택하게 되어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웨딩드레스 투어를 출발하기전에 반드시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드레스를 피팅해 보고 비교하여 웨딩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드레스투어는 본식을 앞둔 최소 6개월 전에 돌아보고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촬영용 드레스와 본식 드레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웨딩드레스 투어 체크리스트 7가지



웨딩드레스

1. 드레스투어 예약하기

본식 드레스의 경우 최소 6개월 전에 드레스투어를 시작해야 본인이 원하는 드레스를 본식 일정에 맞추어 예약하고 입을 수 있습니다.

촬영 드레스는 3개월 전에 예약하여 촬영일자에 맞추어 드레스를 대여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촬영할 스튜디오의 분위기와 색감에 따라 드레스를 추천받는 것도 좋습니다.

드레스투어를 할 샵 예약은 웨딩플래너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편리하고 날짜와 투어 일정 시간을 잘 맞추어 효율적인 동선을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샵 투어는 1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이동시간을 넉넉히 하여 2시간 간격으로 드레스 샵을 예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드레스 스타일 준비하기

웨딩드레스의 경우 분위기가 가지각색이고 1벌을 피팅해보는 시간이 상당히 길고 피팅비까지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드레스만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레스샵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원하는 스타일의 드레스 사진을 준비하거나 스타일을 적어간다면 업체에서 비슷한 디자인을 준비해 줄 것입니다.

3. 드레스투어 순서 정하기

일반적으로 드레스투어는 3~4곳을 투어 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장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가진 업체는 뒤로 예약하여 셀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능한 많은 옷을 입어보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드레스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지막 업체에서 자신이 입고 싶은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보통 한 샵에 방문하게 되면 적게는 3벌에서 많게는 5벌까지 1시간가량 이내에 피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늦을 경우 원하는 드레스를 피팅해보지 못할 수 있으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으시길 바랍니다.

4. 피팅비 준비하기

최근에는 피팅비를 카드 결제받는 업체도 많지만 사전에 피팅비를 미리 확인하고 간단하게나마 봉투에 담아 전달하면 상호 간 더욱 기분 좋은 드레스투어가 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업체에서 드레스 계약을 하는 경우 대부분 피팅비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피팅 비용은 드레스샵 당 5만 원 선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간혹 카드 결제 시 추가금을 요구하는 업체가 있으니 미리 현금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현금영수증을 꼭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5. 편한 복장 착용하기

드레스투어 중에는 하루에 옷을 수십 번 가까이 갈아입어야 하기 때문에 화장은 짙게 하되 옷은 가능한 가볍게 입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단추가 여러 개 달린 옷을 입거나 탈의가 불편한 옷을 입는다면 피팅해볼 수 있는 드레스가 줄어드니 가능한 입고 벗기 편한 옷과 신발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속옷 색이 드레스 겉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살색 심리스 속옷을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사진 촬영 금지

드레스투어 샵에서는 모든 드레스에 대한 촬영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함께 동행하는 남편이나 지인에게 간단하게 드레스를 그릴 수 있도록 펜과 종이를 준비하는 것이 유일하게 드레스를 기억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드레스 사진 유출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실수로라도 드레스 사진을 촬영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당일 계약 혜택 챙기기

웨딩드레스 투어 중 마음에 드는 드레스가 있다면 제공되는 당일 계약 혜택이 있는지 물어보면 다양한 드레스 혜택을 제공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웨딩박람회를 통한 계약 업체일 경우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부 드레스 무료 대여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니 마음에 드는 옷이 있다면 꼭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드레스 투어 메이크업

드레스 투어를 하는 날에는 평상시 보다 좀 더 진한 메이크업을 하여 드레스의 밝고 화사한 느낌에 묻히지 않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종 메이크업 샵까지 받고 오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게까지 준비할 필요는 없고 평상시 보다 피부톤을 더 밝게, 눈은 더 또렷한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화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웨딩드레스 투어 중 마음에 들지 않는 드레스가 있다면 당당히 말씀하시고 빨리 다른 드레스 하나라도 더 입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욱 많은 웨딩 정보는 웨딩박람회 일정을 통해 웨딩드레스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웨딩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