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스드메 추가 비용 호구 피하는 방법

결혼 준비에 있어서 생각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스드메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일컫는 용어로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스드메 계약 시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추가 비용이 발생하여 스드메 추가 비용으로 인해 예상보다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혼 준비에 빠질 수 없는 스드메, 눈뜨고 코베이는 일 없도록 스드메 추가 비용 호구 피하는 방법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드메 추가비용 피하는 방법

스튜디오 촬영

1. 추가 셀렉

스튜디오는 결혼식을 치르기 전 촬영을 하는 과정으로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인 원본 구매 비용(30~40만원)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한다고 봐야 합니다.

이렇게 원본 구매 시 액자를 무료로 제공해 주거나 20컷 이상의 셀렉 후 보정 서비스를 끼워주는 경우가 많아 원본 구매 비용까지는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종종 셀렉 시 기본 20장에서 슬쩍 끼워 넣어 30~40장까지 유도하여 보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50만 원 이상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원본에서 가능한 추가 셀렉은 피하고 차라리 원본을 보정 업체에 맡겨 따로 보정을 받는 것이 훨씬 저렴한 가격이 보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액자 업그레이드

신혼부부 열이면 열, 모두 후회하는 액자 업그레이드는 당연히 추가금액이 발생하는 서비스 비용에 속합니다.

스튜디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자는 워낙 구형이고 이상한 디자인이라 많은 사람들이 비싼 가격을 주고 액자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액자만 따로 인터넷으로 주문하기만 해도 수 십만 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추가되는 경우는 매우 비싼 금액에 얹어서 파는 방식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웨딩드레스

드레스 투어 추가금

드레스 선택 전 여러 업체에서 드레스 투어를 하게 되는데 대부분 샵에서 당일 계약 혜택으로 2부 드레스 무료 또는 컬러 드레스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드레스를 선택하려고 보면 이상하고 밋밋한 기본 드레스만 무료로 제공되고 정작 마음에 드는 예쁜 드레스들은 추가금이 붙게 됩니다.

결국에는 추가 비용을 불러오는 혜택이나 다름이 없는데요, 드레스 추가금은 20만 원에서 많게는 200만 원까지도 발생합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지출을 원치 않는다면 웨딩드레스 샵에서 다른 혜택을 받을 수는 없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메이크업

얼리스타트

오전에 예식을 진행하는 신부의 경우 메이크업 샵에서 ‘얼리스타트’라는 명목으로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심한 경우 ‘레이트스타트’ 비용까지 발생합니다.)

오전 예식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 메이크업 샵 예약 시 미리 얼리스타트 같은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는 않는지 확인한 뒤 예약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드메 추가 비용 피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웨딩박람회 또는 웨딩플래너를 통해 결혼을 준비할 때 활용한다면 추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워킹으로 직접 스드메 매장에 방문하기보다는 웨딩박람회에 한번 참가해서 트렌드와 가격대를 파악해 보는 것도 스드메 비용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웨딩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