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에서 중요한 혼인 서약서는 예비 부부의 사랑과 약속을 표현하는 내용을 통해 하객 앞에서 두 사람의 혼인을 서약하는 약속입니다.
혼인서약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혼인서약서 샘플 문구, 양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혼인서약서는 실제 예식에서 사용된 혼인서약서를 포함해 직접 작성한 혼인서약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혼인서약서 작성하는 방법
혼인서약서는 앞으로 부부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결혼 생활에 임할 것인지 마음가짐을 드러내는 서약서이기도 합니다.
장난식이거나 재미로 작성하기 보다는 다소 경건하고 진심을 담은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된 내용은 결혼 후 상호 간 지켜나갈 약속이나 남편, 아내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가족들 잘 돌보겠다는 다짐이 들어가면 좋습니다.
모신 하객 전체 앞에서 드리는 약속과도 같기 때문에 격식을 차리고 진솔된 마음으로 진심을 표현하시길 바랍니다.
주로 주례 없는 결혼식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혼인 당사자들이 입장 한 후에 혼인서약서를 함께 낭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인서약서 샘플 양식 문구 TOP 5
1. 혼인서약서 샘플 – 신랑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을 오늘 아내로 맞이합니다.
그 동안 함께하면 쌓아온 추억을 이제는 사랑으로 이어나가겠습니다.
언제나 진실한 마음으로 그대에게 미소를 짓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작은 아픔도 함께 나누고 큰 기쁨도 언제나 함께 나눌 것입니다.
저희의 사랑이 새로운 기로에 선 이 순간 당신과 영원히 함께할 것입니다.
지금 이 마음 그대로 나아갈 것을 참석하신 여러분 앞에서 굳건히 맹세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신랑 홍길동
2. 혼인서약서 샘플 – 신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을 오늘 남편으로 맞이합니다.
지금껏 함께한 날보다 앞으로 함께 할 날이 더 많다는 것이 감사합니다.
진실한 마음과 미소, 따스한 배려심을 가진 당신을 존중하는 아내가 되겠습니다.
제 이야기를 항상 진심으로 들어주고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준 당신이 곁에 있음에 언제나 감사함을 느낄 것입니다.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헤쳐나가고 영원히 함께 할 것입니다.
이 순간 이 마음 그대로 당신을 사랑할 것을 참석하신 여러분 앞에서 굳건히 맹세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신부 김단비
3. 혼인서약서 공통
저희 두 사람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하객 여러분 앞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서약합니다.
신랑
저 홍길동은 오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을 아내로 맞이합니다.
평생을 함께할 반려자를 만났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언제나 진실로 당신을 대하겠습니다.
오늘 이 순간의 아름다움을 평생 지켜주고 든든한 울타리 같은 남편이 되겠습니다.
신부
저 김단비는 오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을 남편으로 맞이합니다.
당신 곁에 머물면서 언제나 감사한 마음과 행복을 표현하는 사랑스러운 아내가 되겠습니다.
당신이 힘든 순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현명하고 똑똑한 아내가 되겠습니다.
함께
저희는 오늘 이 순간을 기억하면서 서로를 존중하는 부부가 될 것을 귀빈 여러분 앞에 서약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신랑 홍길동 신부 김단비
4. 혼인서약서 신랑 2
오늘 이 시간부로 저는 아름다운 그녀를 제 아내로 맞이하려 합니다.
당신의 행복한 미소가 제 마음을 설레게 만들고 살아가는 이유가 되어주었습니다.
앞으로 함께 살아가며 어떠한 거짓 없이 진실만으로 아내를 대하겠습니다.
그 어떤 어려움과 힘든 순간이 다가오더라도 제 품에 안겨 쉴 수 있는 따뜻함을 갖고 살아가겠습니다.
가장으로써의 책임감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영원히 당신만을 사랑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계신 귀빈 여러분 앞에 진심으로 서약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신랑 홍길동
5. 혼인서약서 신부 2
오늘 이 시간부로 저는 멋진 그대를 제 남편으로 맞이하려합니다.
당신의 든든함과 신뢰가 저를 기쁘게 만들고 안정되게 만들어줍니다.
앞으로 힘들고 지치지거나 아플 때에도 언제나 사랑으로 당신을 보듬을 것입니다.
함께 울고 웃으며 성장해나갈 앞으로의 날들을 약속합니다.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 결코 쉽지 않겠지만 당신의 뜻을 언제나 존중하며 존경하는 아내가 되겠습니다.
지혜로운 아내로써 가족에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길 것입니다.
지금 이 마음 그대로 남편과 함께 살아갈 것을 귀빈 여러분 앞에 서약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신부 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