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박람회는 수많은 웨딩 관련 업체들이 모여 도매가로 웨딩 패키지나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기회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웨딩박람회를 비추천하는 경우는 대부분 작은 웨딩박람회를 방문했거나 웨딩플래너를 잘못 만난 경우 웨딩박람회를 통해 얻은 바가 적을 수 있습니다.
지금 웨딩박람회에 갈까 말까 고민 중이라면 좋은 웨딩박람회 고르는 꿀팁을 참고하시고 웨딩박람회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준비 순서 하나부터 열까지 총 정리 (예약 꿀팁) |
웨딩홀 계약 시 할인받는 방법 4가지 꿀팁 |
웨딩박람회 고르는 꿀팁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면 한번 쯤은 가보는 것을 추천하는 웨딩박람회는 이왕 방문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규모가 큰 곳’을 가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능한 많은 웨딩박람회 행사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웨딩박람회 홈페이지만으로는 박람회 규모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여러 박람회를 예약하고 2~3곳을 방문하여 가장 규모가 크고 많은 업체가 경쟁하는 박람회에서 계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매 월 웨딩박람회를 개최하는 박람회
- 행사 장소 자체가 규모가 큰 장소를 대관하는 박람회
- 사전예약 방문혜택을 제공하는 박람회
- 스드메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박람회
위와 같은 웨딩박람회 고르는 기준을 참고하여 가능한 여러 웨딩 박람회를 직접 방문해 보고 원하는 업체나 견적을 제공하는 곳을 통해 계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규모가 작은 박람회를 피하는 이유
규모가 작은 웨딩박람회를 가게 되면 당연하게도 적은 업체가 참가하게 되고 예비 신부가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부터 웨딩홀까지 보유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웨딩플래너의 파워가 약하기 때문에 웨딩홀이나 스드메 계약 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적어질뿐더러 예약 순위에서도 후순위로 밀려나기 일쑤입니다.
웨딩플래너와 계약 전 반드시 원하는 업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가장 좋은 것은 규모가 큰 웨딩박람회를 방문하여 혜택도 누리고 도매가로 저렴하게 계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웨딩플래너 고르는 꿀팁
웨딩플래너는 내 결혼식을 거의 모두 책임지고 예약해줄 대리인으로 웨딩플래너만 잘 만나고 예약이나 결혼식이 아주 수월해집니다.
웨딩플래너는 결국 크고 유명한 업체에 속한 플래너를 만나면 업체 파워가 강하기 때문에 예약이나 할인 혜택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능한 높은 직책을 맡고 있는 웨딩플래너와 계약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나이가 너무 어리거나 대화를 나눠보고 잘 맞지 않는다 싶으면 가능한 빨리 플래너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웨딩플래너와 초반에 문자나 연락을 주고 받을 때 답장이 너무 느리거나 연락 하기가 힘들다면 웨딩플래너를 교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