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다면 최소 1년~6개월 전부터는 웨딩박람회를 통해 예비 신랑 또는 신부와 함께 결혼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에서는 매년 주기적으로 웨딩박람회를 꽤 큰 규모로 개최하고 있어 웨딩박람회 방문 후기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엑스 웨딩박람회 뿐만 아니라 타 지역 웨딩박람회 및 결혼박람회에 방문 예정이라면 꿀팁까지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웨딩 스드메 평균 비용 및 추가 비용 피하는 방법 |
웨딩드레스 투어 출발 전 체크리스트 꿀팁 7가지 |
코엑스 웨딩박람회 솔직 후기
코엑스 웨딩박람회에 방문하기 전 웨딩박람회 일정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무료입장 혜택과 사은품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료 초대권만 신청하면 자동으로 웨딩플래너가 매칭되어 연락이 오게 되는데 부담 가질 필요가 전혀 없고 방문 일정만 잘 조율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코엑스 웨딩박람회에서는 웨딩드레스는 직접 입어볼 수 없지만 박람회 혜택이 적용되어 저렴한 스드메 견적과 혼수, 웨딩홀 일정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플래너와 상담 시에는 먼저 결혼예정일을 말하고 인원과 장소, 날짜, 시간, 예산에 따른 웨딩홀을 추천받게 됩니다. 해당 조건만 미리 정해두고 가면 플래너가 알아서 찾아줍니다!
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여러 사진 예시를 보면서 사진 분위기를 파악하고 원하는 스튜디오를 미리 정해두고 플래너와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예약 날짜가 정해지면 드레스와 메이크업도 해당 날짜에 맞춰서 예약을 함께 진행해 줬고 본인이 원하는 업체가 있으면 미리 언지해주어야 플래너가 함께 찾아줍니다.
코엑스 웨딩박람회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원하는 스드메 업체 가격을 찾아보고 대략적인 견적을 뽑아봤는데 플래너가 뽑아준 견적하고 거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플래너가 끼워준 혜택 덕분에 웨딩드레스 업그레이드나 스튜디오 액자 업그레이드 등 무료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웨딩박람회 분위기 자체가 박리다매 형식이라 도매가로 저렴하게 또는 혜택 많이 끼워서 팔 수 있어서 워킹이랑 가격 차이는 없지만 혜택을 훨씬 많이 챙길 수 있었습니다.
만약 웨딩박람회 플래너와 혼자 다니는 워킹 중 아직 고민하고 있다면 꼭 웨딩박람회 방문해서 사은품이랑 혜택 받고 도매가로 계약하는 걸 추천합니다!
코엑스 웨딩박람회 꿀팁
우선 웨딩박람회를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결혼식을 올리고자하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웨딩박람회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지역 웨딩박람회를 방문해야 바로바로 업체와 연결되고 제휴를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웨딩홀, 스드메 등을 계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엑스 웨딩박람회 뿐만 아니라 어느 박람회를 방문하든 꼭 필요한 범위를 정해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괜히 원치 않는 피부관리, 예물, 한복 등까지 웨딩박람회에서 계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웨딩박람회를 통해 가장 저렴하게 계약할 수 있는 범위는 스드메 + 웨딩홀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나머지는 워킹으로 찾아다녀도 충분히 저렴하게 계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웨딩박람회에 처음 방문한다면 최소 방문 전 준비 사항만 미리 준비한 뒤 방문한다면 박람회를 통해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웨딩박람회 방문 전 준비 사항
- 웨딩홀 지역 : 구체적인 위치를 최소 2곳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하객수 및 날짜, 시간대 : 플래너가 웨딩홀을 찾아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 무료 초대권 : 현장 방문 시 입장료 발생 및 사은품,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 예산 : 웨딩박람회 호구 당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결혼식 예산 정해두고 방문하세요
- 플래너 검색 : 사전예약 후 연락 오는 플래너를 미리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